d-spole.co.kr

SPOLE WEEK

프레스센터

보도자료

  • HOME>
  • 미디어센터>
  • 보도자료

[에이빙뉴스] 2022 스포레 캠핑페어, 오는 8월 26일 대구 엑스코서 개막... "최신 트렌드 캠핑용품과 장비 …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1,047회
작성일 22-07-12 13:43

본문

- '2022 스포레 캠핑페어' 오는 8월 26일(금)~28일(일) 대구 엑스코(EXCO)서 개최
- '모두의 캠핑' 슬로건으로 밀리터리, 감성, 차박, RV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캠핑용품과 장비 전시
- '스포레 X 캠핑퍼스트 컬래버 이벤트', '강철맨 팬사인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 열려
 


영남권 최대 캠핑 페스티벌인 '2022 스포레 캠핑페어'가 오는 8월 26일(금)부터 28일(일)까지 3일간 대구 EXCO(엑스코)에서 250개사 50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해외여행 대체제로서 큰 호황을 맞고 있는 캠핑산업은 밀리터리, 감성, 차박, 레저차량(RV) 등의 캠핑문화에 따라 해마다 진화하고 있다.

대구에서 2009년부터 시작한 '스포레' 전시회는 캠핑과 낚시를 주력으로 매년 중독성 있는 레저산업을 접목해 개최하고,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부대행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8월 26일(금) 'SPOLE WEEK 2022'(통합명칭) 개막행사의 성대한 시작으로 캠핑, 낚시업계 종사자들의 네트워킹을 위한 '밤을 잊은 그대'(가칭) 만찬회, 참가사의 신규 판로개척을 위한 '스포레 비즈 유통상담회', '스포레 온라인전시관'을 운영한다.

스포레 캠핑페어에서는 관람객들을 위한 많은 부대행사도 마련한다. 국내 최대 캠핑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캠핑퍼스트(초캠)와의 협업으로, '캠린이'(입문자)부터 캠핑 고수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컬래버 이벤트를 준비한다. 또한, '스포레 밀리터리 프로젝트' 일환으로 방송인 최영재·김민준을 초빙해 '강철맨 팬사인회(주관 리비스타)'를 8월 27일(토) 오후 2시에 진행한다.

그 외 대구시민 무료 체력 테스트장, 선착순 이벤트 등 SNS와 현장에서 많은 경품 이벤트가 스포레 관람객을 기다린다.

한편, 동시에 개최하는 '2022 대구낚시엑스포'도 관심의 대상이다. 낚시는 보통 연령대가 높고, 장비구성이 어려워 진입 자체가 어려운 레저활동으로 인식하는데, 사무국에서는 낚시에 관심이 있는 입문자와 초보자들을 위해 '힐링낚시'(민물 및 대물), '다이나믹낚시'(바다, 루어)로 전시회를 구성하여 누구나 낚시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또한, 본 행사의 주최기관 (사)한국낚시협회와 공동으로 무분별한 낚시금지구역 설정을 지양하고, 건전한 낚시문화 확립을 위해 '노!낚금!' 캠페인과 포럼을 동시에 개최한다.

스포레 캠핑페어를 총괄하는 더페어스 이인근 부장은 "스포레 캠핑페어는 지난 14년간 수많은 지역 유통채널과 캠핑 브랜드들의 가교 역할을 해왔고, 관람객들의 큰 사랑과 관심을 받아 왔다"라며 "캠핑 입문자부터 N년 차 캠퍼까지 모두가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레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신청 시 무료관람이 가능하며, 한국낚시협회에서 주최하는 '2022 대구낚시엑스포'도 동시에 관람이 가능하다.

출처 : 에이빙뉴스 최예원기자